진실을 알아내는 가장 빠른 방법은 내가 진실이라고 믿는 허구를 찾는 것이다.

자신이 느끼는 기분이 자신의 길잡이다. 나의 느낌은 결정의 결과를 예고한다.

 

이 결정은 정말로 내 기분에 맞는 것인가?

그것은 내가 좋아하는 색깔을 볼 때, 또는 편하게 산책할 때 느끼는 것과 같은 기분인가?

내 기분과 맞는 게 아니라면, 그 결정은 맞는 것이 아니다. 그럴 때는 다른 결정을 해야 한다.

나는 내 직관을 믿고 있는가?

 

무의식적으로 얻을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는 성공, 편안함을 느끼는 성공에만 집중하여 자신의 행동을 제한하지는 않나? 일정 수준의 성공이나 행복에 머무르면서 앞으로 더 나아기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멈추진 않는가?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얼마만큼 받을 수 있다고 믿는 만큼의 결과만 얻게 된다.

 

내 결정은 내 믿음, 특히 내가 더 좋은 것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믿는 것에 영향을 받는다.



지나고 나서 생각해 보면, 내 직관이 맞았던 적이 많았었다. 다만, 논리적으로 경험적으로 확신이 없어서,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다가 내 직관과 다른 선택을 한 경우가 많았다. 내 직관이 어떤 것이었는지 메모를 해 놓자. 그리고 시간이 지나서 평가를 해 보자. 그리고, 내 직관을 좀 더 믿어보자.

 

 


스펜서 존슨 부모

저자
스펜서 존슨 지음
출판사
청림출판 | 2009-05-20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 우리 시대 최고의 스토리텔러 스...
가격비교


Posted by 메이킷베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