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부든 개인적 명성이든 이익으로 정의할 수 있는 것을 늘리기 위해서는 자신의 소유물과 정신을 리스크에 노출시키지 않으면 안된다.

 

부유한 인생을 사는 현명한 방법은 리스크 회피가 아니라, 과감하게 리스크에 맞서는 태도임.

 


 

배가 가라앉는데 기도하지 마라.

   - 주가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동안에 기록한 최고치 보다 10~15퍼센트 하락하면 상승하고 있든 하락하고 있든 상관없이 매각해야 한다.

   - 장세의 급격한 반전은 자주 발생하는 일이 아니다. 통상적으로 부정적인 상황은 당분간 지속되는 경향이 있다.

   - 인생에서는 힘든 시기가 지나가길 기다리는 쪽이 현명할 때가 있다. 그러나 돈이 걸려있는 경우에는 기다림이 현명한 선택이 아닐 때가 대부분이다.

 


돈에서 질서를 찾지 마라.

    - 금융 문제를 비롯해 인간과 관련된 세계에서 질서 정연한 디자인을 도출했다고 생각한 순간, 당신은 위험에 내몰릴 수 있다.

    - 진실이라면, '돈의 세계에는 패턴이 없으며 무질서와 혼돈만이 있을 따름 이라는 것.

    - 저자는 자신이 승리의 공식을 발견했기 때문에 부자가 되었다고 믿고 있다. 그러나 진실은, 단지 운이 좋아서 부자가 되었을 따름이다.

    - 스위스 은행가가 가르쳐 주는 돈의 원리는 운의 역할을 인정하는데 그치지 않는다.

      운이야말로 투기의 성공이나 실패의 가장 강력한 요인이라는 점을 전제로 깔고 있다.


 

큰 이익을 원하거든 다수의 의견을 무시하라.

    - 데카르트, "도박에서 이기는 비결은 스스로가 납득할 수 있을 때까지 다른 사람의 의견을 무시하라"는 것.

    - 다수가 옳을지도 모르지만, 그렇지 않을 가능성도 높다.

      무엇보다 다수의 주장이 진실이라고 추측하는 습관을 벗어던져야 한다.

      "높은 재정적자는 미국을 파멸시킬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게 말한다. 정말 그럴까. 그럴지도 모르고 그렇지 않을지도 모른다. 답은 자신이 만들어내야 한다.






돈의 원리

저자
막스 귄터 지음
출판사
북스넛 | 2006-05-10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즉각적인 노하우보다 근본적인 돈의 원리를 가르쳐준다!전 스위스의...
가격비교


'성공적인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 스완 /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  (0) 2015.04.04
카지노 / 김진명  (0) 2015.03.17
선택 / 스펜서 존슨  (0) 2015.02.11
Posted by 메이킷베러
,